🌅 오! 늘의 크립토
☀️ 오늘의 크립토! 250529 JD 벤스의 연설문 요약
노디(Nodey)
2025. 5. 29. 19:51

미국에서 '2025 비트코인 컨퍼런스'가 진행 중입니다. 참가자가 3만 명이 넘었다고 해요. 작년 '2024 비트코인 컨퍼런스'에는 트럼프 당시 대선 후보가 나와 기조 연설을 한 바 있습니다. 올 해는 현재 트럼프 행정부 부통령인 JD 벤스가 기조 연설을 맡았습니다. 전문도 올려놓았으니까 궁금하면 보시고요! 오늘은 요약으로 오늘의 크립토를 대신합니다!
2025.05.29 - [🔑 오!!!!] - 2025 비트코인 컨퍼런스, 미국 부통령 JD 벤스의 연설 전문 (25.05.29)
2025 비트코인 컨퍼런스, 미국 부통령 JD 벤스의 연설 전문 (25.05.29)
2025년 비트코인 컨퍼런스에서 미국의 부통령 JD 벤스의 기조 연설 전문입니다. 가독성을 위해 일부 편집을 거쳤습니다. 가장 아래에서 원본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JD 벤스 연설에 앞선 소
ohcrypto.kr
🇺🇸 JD 벤스, 비트코인 컨퍼런스 기조 연설 요약
“이제 백악관에 크립토의 우군이 있다”
2025년 5월, 역사상 최대 규모의 비트코인 컨퍼런스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미국 부통령 JD 벤스가 직접 연단에 올라 디지털 자산에 대한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 방향과 철학을 밝혔습니다.
1. 비트코인은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자유의 상징
- JD 벤스는 비트코인을 단순한 투자 수단이 아니라 개인의 자유와 금융 주권을 상징하는 기술이라 표현했습니다.
- 그는 “정부의 잘못된 정책, 인플레이션, 그리고 검열적인 민간 기업에 대한 헤지 수단으로서의 비트코인의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2. 트럼프 행정부는 암호화폐 산업의 동반자
- “이제 백악관에 암호화폐 산업의 친구가 있다”는 선언처럼, 트럼프 행정부는 크립토 산업을 규제 대상이 아닌 전략적 산업으로 대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특히 “초크포인트 2.0 작전(Chokepoint 2.0)”1은 끝났으며, 규제 기관의 무분별한 탄압을 중단시켰다고 강조했습니다.
- SEC 위원장 게리 겐슬러 해임을 언급하며, 전임 정부의 적대적 접근을 단호히 끊겠다고 밝혔습니다.
3. ‘지니어스법(Genius Act)’ 통과와 스테이블코인 육성
-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법적 명확성을 확보하기 위해 ‘Genius Act’ 통과를 최우선 과제로 꼽았습니다.
- 이는 미국 달러에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을 합법화하고, 디지털 결제 시스템으로 대중화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스테이블코인은 미국 달러의 경제력을 증폭시킬 수 있는 수단”**이라고 평가했습니다.
4. 암호화폐를 주류 경제로 통합
- 그는 암호화폐가 이제 경제의 변방이 아니라 중심으로 들어갈 시점이라고 말하며, 시장 친화적이고 혁신적인 규제 체계 정착을 약속했습니다.
- 이를 위해 정당과 정치권을 넘어 입법적 안전장치를 마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5. 비트코인의 지정학적 중요성 강조
- “중국은 비트코인을 싫어한다. 우리는 왜 그럴지 생각해야 한다”는 발언으로, 비트코인의 전략 자산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 미국 정부 차원에서 비트코인 준비금(BTC Reserve) 을 도입한 배경도 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6. 암호화폐와 인공지능의 상호작용
- 흥미롭게도 벤스는 AI와 비트코인의 정치적 성향 차이를 언급했습니다.
- “크립토는 보수적이고, AI는 진보적인 기술이라 여겨지는 경향이 있다.”
- 그는 두 기술이 서로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하며, “AI와 암호화폐는 전략적으로 연결돼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Operation Chokepoint 1.0 : 오바마 행정부 시절에 미국 법무부는 예금보험공사(FDIC)와 통화감독청(OCC)과 협력해서 총기 판매, 대출 산업, 도박 등 고위험 산업에 자금이 흘러들어가는 것을 막으려고 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비공식 명칭이 Operation Choke point였다고 해요. 2014년~2015년 사이 미국 의회 청문회와 공익 단체들의 조사를 통해 해당 프로젝트의 존재가 드러났고, 많은 이들은 이를 정부의 권한 남용, 금융 검열로 여기며 비난합니다. [본문으로]